1.



달려있네링님의 바뀐 아이디를 보니 생각나서 말인데...
아이디 ksdd5713의 유래말입니까?
인터넷을 접한후 아이디를 만들려고 하니 뭔가 기억하기 쉽게 만든다는 생각에 아무런 생각없이
Korea Seoul Dongdaemun-gu Dapsimni 5dong에서 만들어버렸죠.ㄱ-
물론 지금 집 주소는 아닙니다. 애초 답십리 5동은 통폐합되어서 없어진지가 꽤...(...)
2.
그러고보니 답십리는 분명 踏十里라고 하여 밟을 답, 열 십, 마을 리로 무학대사가 이곳에서 10리를 더 간 후 도읍을 찾았다고 하여 유래된 명칭으로 왕십리와 성격이 비슷함에도 불구하고 아는사람이 그다지.
애초 그런거 홍보할 문화재나 축제같은거 없습니다. 단지 답십리 고미술상가가 오래전부터 있습니다만 인사동같은 관광객이 활발히 오가는 그런 곳이 아니라는게 함정.(...)
다만 답십리의 지명때문에 인근 동네 지명들이 영향을 받았죠.
신답동, 용답동은 원래 있던 지명이 아닙니다.
신답동-신 답십리.
용답동-행정구역 개편당시 동대문구의 용두동과 답십리의 일부를 합쳐 성북구에 편입되면서 용두동+답십리의 뜻으로 생성.
더불어 5호선 답십리역은 사실 답십리가 아닌 용답동에 있다는게 함정입니다. 2호선 용답역이 있지만 성수와 신설동 사이의 노선이라 이용객수는 거의 적어서 대부분 답십리역을 이용하는게 함정.(...)
3.

사고 싶지만 예산은 언제나 한정적이므로 조만간 할인쿠폰이 붙은 패스트 글러브와 자가충전 캠핑랜턴을 사죠.(...)
4.

다른거보다 총때문에 사고싶습니다만 피규어를 둘 공간이 없어.(...)
5.

맙소사. 저 문구를 쓸 줄이야.(...)
이나호는 분명 97.39%의 확률로 죽었으니 안삽니다.
덧글
달려있네링 아니거든요!!!!! ㅂㄷㅂㄷㅁ
ㄴ 참 쓴웃음 나오게 만드네요.
근데 용답동은 성북구가 아니라 성동구라능!
일단 왕십리나 답십리나 문제는 "뭔가 부도심으로 개발을 하긴 했는데 하다 만것처럼 엉성하게 되어버렸다."는 점이겠죠. 왕십리쪽도 최근 10년동안에야 마치 꽁무니에 뭐 붙인 거 마냥 재개발이 진행됐고-지금 성동구청 자리만 해도 말이죠. 게다가 왕십리역 주변은 정말 최근이었으니-그게 어느 정도 정리되니까
다른 곳은 몰라도 답십리 사거리-전농 로타리-전농초등학교 이쪽은 제가 어릴 적 왕래할 때나 모교에서 근무할 때나 지금이나 별 차이가 없으니 말입니다.
4. 저 총 사이즈가 어느 정도일지 궁금합니다. (대략 1:6에게는 일반 저격총 분위기 날 듯. 저 피겨에게는 거의 체이탁 내지 바렛, 에카트 수준이겠지만^^)
4. 피그마는 대략 1/8스케일이고 저거 피규어 크기가 135mm이니 아마도...